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S+ 컨버전스 최고경영자과정’ 첫 수료식​
조회수 : 14988 등록일 : 2011-02-25 작성자 : kaist_news



- 25일 오후 5시 교내 KI빌딩 퓨전홀에서 열려

우리학교는 25일 오후 5시 교내 KI빌딩 1층 퓨전홀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차별화된 명품 최고경영자과정인 ‘S+ 컨버전스 최고경영자과정’의 첫 수료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재경, 김정권 국회의원을 비롯해 10여명의 정부 중앙부처 고위공직자들과 각종 산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40여명의 기업인들 및 방송인 강석 씨, 김정택 SBS 예능단장 등 총 54명이 수료한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케이엔아이그룹 김주민 회장과 (주)세림피엔지 진영길 대표이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김동현 타임스탬프솔루션(주) 대표이사와 장기옥 리스피엔씨 회장 등 11명은 우수상을 수상한다. 원우회장으로서 자치회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끈 하만장 연희택시(주) 대표이사는 공로상을 수상한다.

‘S+ 컨버전스 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기존의 최고경영자과정과 차별화되도록 산업과 IT간의 융합, 경영과 보안의 융합 등 미래기술들을 융합해, 교육생들이 변화와 위기의 시대에 창조적 경영전략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 과정에서는 정규 강의 외에 월 1회 국내 최고의 명사를 초빙해 ‘명사초빙 조찬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KAIST 온라인 전기자동차 시연, 국내 워크숍 및 해외연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교육생들에게 수준 높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글로벌 감각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정규수업 전에 자율학습시간(영 교시)을 운영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용법을 교육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원우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행사 마지막에서는 수료생들의 지속적인 SNS에 대한 관심을 위해 수료생 모두에게 일반적인 책자형태의 앨범이 아닌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한 전자앨범을 제공했다.

‘S+ 컨버전스 최고 경영자과정’의 발전과 친목을 위한 디딤돌이 되고자 수료생 전원은 원우회를 구성했으며, 원우구성 자체가 융합으로 이루어진 정부부처 및 전 산업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5개 팀의 모임으로 구성해 정기적인 교류를 갖기로 했다.

‘KAIST S+(에스 플러스) 컨버전스 최고경영자과정’은 경영에 Smart Technology(스마트기술), Security(보안), Strategy(전략)을 포함한 미래기술을 융합해 최고수준의 경영인을 배출한다는 뜻이다. 교육내용은 컨버전스(융합) 전략, 지속가능 경영전략, 글로벌 생존전략, 사이버 보안전략 등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