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최문정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 'OECD 디지털사회 이니셔티브' 운영그룹 의장 선임​
조회수 : 1280 등록일 : 2024-10-17 작성자 : 홍보실

최문정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

< 최문정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 >

우리 대학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인 최문정 교수가 한국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디지털사회 이니셔티브(Digital Society Initiative)' 운영 그룹의 의장으로 선임됐다. 

'한·OECD 디지털사회 이니셔티브'는 OECD 디지털정책 위원회(DPC) 산하의 상설 논의체로, OECD 회원국 간의 디지털 정책을 논의·권고하고 상호협력을 총괄하는 조직이다. 참여국 간의 디지털 규범 및 디지털 심화 대응 정책을 공유하는 글로벌 정책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 교수는 의장 선임 이후 ▲디지털 격차 ▲디지털 포용 ▲온라인 안전 ▲디지털시대의 웰빙 ▲정보 환경에 대한 신뢰를 주요 주제로 공동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그리고 실무·고위급 회의 주도를 통해 다양한 정책 결정자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1월 프랑스 파리 OECD 본부에서 개최되는 '디지털정책 위원회(DPC)'에서  '디지털사회 이니셔티브 운영그룹' 의제를 발표하고 관련 논의를 이끌 예정이다. 

한편, 최문정 교수는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에서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미국 럿거스대학 초빙교수, 미국 켄터키대학 교수를 거쳐 2014년부터 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현재 우리 대학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비상임이사로 재직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