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글로벌전략사업추진단, ‘2024 글로벌 스타트업 인턴십 세미나’ 성황리에 마무리​
조회수 : 83 등록일 : 2024-11-22 작성자 : 홍보실

ImpriMed 임성원 대표의 강연 사진

< ImpriMed 임성원 대표의 강연 사진 >

우리 대학 국제협력처 글로벌전략사업추진단(처장 김소영)은 지난 1120()부터 22()까지 열린 ‘2024 글로벌 스타트업 인턴십 세미나(Global Startup Internship Seminar: GSIS)’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소재 스타트업 인턴십 기회를 소개하고,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예비 창업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KAIST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2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약 80명의 학생이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실리콘밸리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Bear RoboticsImpriMed의 대표들이 직접 참석해 회사 소개와 진로 상담을 진행했다. 이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글로벌 창업에 대한 도전 의식을 고취시켰다. 참석 학생들은 미국 스타트업의 실무 경험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했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세미나에서는 미국 인턴십 준비에 필요한 이력서 및 이메일 작성법 워크숍, KAIST 재학생 및 졸업생의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인턴십 경험담, J1 비자 설명회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세션들이 진행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실제 인턴십 준비에 필요한 실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세미나에 만족을 표했다. 

김소영 KAIST 국제협력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KAIST 학생들이 해외에서 창업한 선배들의 글로벌 기업가 정신을 본받아 실패의 위험과 역경을 딛고 도전하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기를 바란다“KAIST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창업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2024 글로벌 스타트업 인턴십 세미나KAIST 학생들에게 글로벌 창업에 대한 비전과 기회를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