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김세정 박사(물리학과 졸업), 2018 미래인재상 수상​
조회수 : 8147 등록일 : 2018-10-15 작성자 : kaist_news


〈 김 세 정 박사 〉

우리 대학 물리학과 졸업생 김세정 박사가 2018년 미래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유명희)가 주관하는 2018 미래인재상은 자연과학, 의․생명, 공학 전 분야에서 총 10명을 선정한다.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젊은 여성 과학자 중에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미래가 촉망되는 학자에게 주어진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31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김세정 박사는 물리학 분야 대표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박사는 우리 대학 물리학과 박사 학위(지도교수 이용희) 취득 후 같은 학과에서 박사후연구원(지도교수 조용훈)으로 재직했다.

현재는 호주 시드니공과대학교(지도교수 Igor Aharonovich) 에서 연구 중으로 광학 분야에서 다양한 주제로 논문을 출간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이차원 물질을 이용한 첫 광 결정 소자를 개발한 바 있다.(Nature Communicationsvolume 9, 2623 (2018)).

김세정 박사는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대외 활동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연구하라는 격려로 알고 광학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