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담장학회, 사이언스데이‘빵빵 터지는 공기총 만들기’프로그램 운영​
조회수 : 11339 등록일 : 2013-04-15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학교 미담장학회가 지난 12일~14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제30회 사이언스데이’에서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공기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학생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 미담장학회는 ‘빵빵 터지는 파스칼의 원리’라는 주제로 파스칼의 원리가 담겨 있는 간단한 공기총을 플라스틱 컵과 풍선을 이용해 만들고 기초과학을 친숙하게 느끼며 생활과 과학은 하나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착순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약 5,000명의 청소년들이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대전 동화초등학교 5학년 오승민 학생은 체험을 통해 “간단한 공기총 속에 담겨진 과학적인 원리가 신기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미담장학회 사이언스데이 준비위원장 이정화 학생은 “평소에 교과내용만 접하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이런 체험활동을 통해서 재미있는 과학을 느낄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이번 행사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2009년 7월에 발족한 KAIST 미담장학회는 저소득 계층의 아이들과 한부모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수학, 과학, 영어를 지도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체다.

한편 미담장학회는 지난 3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돼 ‘미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생 교육기부 사회적기업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관련뉴스